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충청남북도

아름다운 태안, 가볼만한곳 추천합니다. <내가 다녀오고 내가 추천하는 태안>

by 똥손2 2023. 11. 15.
반응형

충남 태안 가볼만한곳 추천

아름다운 태안은 봄,여름,가을, 겨울 일년내내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많은 이들이 계절에 상관없이 오는곳이 바로 태안이지요...물론 서해바닷가를 끼고 있어 여름이 제일 좋치만 봄과 가을엔 조개캐고 즐겁게 놀기에 참 좋은 날씨 랍니다. 겨울엔 시원한 겨울바다를 보며 운치있게 보낼수 있는 곳이에요. 워낙 길고 넓어서 태안을 다 둘러보려면 많은 시간이 걸리지만 그중에서도 꼭 가봐야할곳을 뽑아봤답니다. 저의 최애 장소인 태안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1. 꽃지해수욕장&꽃지해안공원

수심이 완만하고 바닷물이 맑고 깨끗해 여름철 피서지로 인기가 아주 많은 곳입니다. 태안에 오시면 꼭 가봐야 하는 곳이지요. 특히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어둠이 내리기 시작하는 황혼 무렵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 사이 떨어지는 해가 만들어내는 풍경이 장관을 연출하는 덕에 일년내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해넘이 명소랍니다. 근처에 있는 삼봉해수욕장도 아름답습니다. 요즘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연인이 이곳에서  촬영되었다죠..그만큼 아름다운 일몰이 최고인 곳입니다. 

2.안면도수목원&안만도 자연휴양림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예로부터 귀하게 대접받아 온 수령 100여년 내외의 안면 소나무 천연림이 울창하게 형성되어 있는 국내 유일의 소나무 단순림이랍니다. 안면도 휴양림은 예약이 어렵기로 소문난 곳이랍니다. 이곳은 워낙 신청자가 많아 추첨제로 진행되고 있어요. 저도 다음주 다시 태안여행이 계획되어 있어서 추첨으로 예약을 했는데 다녀와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너무 기대되는 태안여행입니다. 숙소로는 자연휴양림이 좋습니다. 위치도 좋고 환경도 좋아요. 휴양림안에  연결되어 있는 수목원은  산책하기도 너무 좋고 편안하게 자연을 즐길수 있답니다. 

3. 안면암

태안에 숨겨져 있는 보석같은 곳이 있다면 바로 안면암이랍니다. 아는 사람들만 오는 곳이에요. 특히 봄에 만발하는 벚꽃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곳입니다. 신기하게도 사진처럼 탑이 바닷가에 있어서 물이 들어오면 바다위에 둥둥 떠있는듯 보입니다. 그 모습을 보기 위해 물때까지 맞춰서 가야하는 곳이랍니다. 물이 빠져서 봐도 아름다운데 물이 들어올때 바다위에 있는 탑을 보면 신기하기도 하고 아름답기도 하답니다. 안면암은 봄에 가보세요...저도 올봄에 갔는데..정말 벚꽃이 아름다운 곳이에요. 왕벚꽃이여서 너무 아름답답니다.

앞쪽의 쌍둥이섬까지 부표위에 목대를 덧대어 만든 다리로 건널수 있는데 제가 갔을때는 막아놨더라구요. 아쉽게도....

4. 나문재

숨겨진 보석같은 곳을 찾으라고 하면 두번째로 이 나문재를 뽑을수 있겠습니다. 나문재는 섬안의 특별한 섬이라고 합니다.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섬이랍니다. 이곳은 숙박도 할수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랍니다. 숙박하지 않아도 따로 입장료를 내지 않습니다. 나문재 정원을 둘러보고 카페에 들러 커피한잔 마시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면 너무 좋답니다. 예전엔 섬이였는데 지금은 육지로 연결되어서 자동차로 갈수 있는 곳이랍니다. 이곳도 봄에 가면 너무 아름다운 꽃들을 많이 볼수 있답니다. 태안엔 바닷가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이렇케  수목원이나 휴양림, 그리고 이런 정원들이 많이 있답니다. 그래서 더 아름다운 태안...

5. 안흥진성 

이곳은 근흥면을 지나 신진도를 가는 입구에 있는 곳이랍니다. 함께 신진도항을 둘러보셔도 좋습니다. 안흥항 초입에 자리한 안흥진성은 태안이 지닌 교역과 군사 요충지로서의 가치를 간직한 역사 문화 명소랍니다. 현재 평균 높이 3-5m에 둘레 1,700 미터가 남아 있으며 그 형체가 가장 온전히 남아 있는 서문인 수홍루와 수성루, 복파루, 감성루 등 4개문이 성곽을 이루고 있답니다. 외세의 침입에 대처했던 우리 조상들의 지혜가 돋보이는 곳이랍니다. 아이들과 함께 둘러보시면 좋을듯해요.

6.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별똥별 하늘공원

안면도 쥬라기박물관은 중생대 쥐라기와 백악기 시대의 공룡류를 전시하는 서해안 일대의 유일한 공룡 테마 박물관이랍니다. 이곳 전시관에서는 아파토사우루스 골격과 티타노사우루스의 알, 스피노사우루스의 골격등 그동안 우리나라에서 볼수 없었던 진품 공룡 화석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별 화석과 광물 등을 통해 인류의 탄생과 시간의 흐름을 엿볼수 있답니다. 또한 박물관 위쪽에 위치한 별똥별하늘 공원에서는 유익한 전시와 흥미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풍부한 천문지식을 얻을수 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시면 참 좋답니다. 박물관앞에는 여러 공룡들이 전시되어 있고 둘러볼수 있는 작은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서 둘러보기 좋답니다.

7. 신두리 해안사구

우리나라에 이런 멋진 해안사구가 있는지 처음가보고 알았답니다. 국내 최대의 모래언덕이에요 빙하기 이후 약 1만 5천년 동안 형성되었으며 해안사구만이 가질수 있는 독특한 생태계가 조성되어  있답니다. 매년여름에 이곳에선 국제 모래조각 페스티벌이 개최된답니다. 

멋진 해안사구를 걸어볼수 있게 데크가 잘 준비되어 있답니다. 한여름엔 너무 더워서 힘듭니다. 해수욕장이 바로 옆에 있어서 해안사구를 둘러보고 해수욕장에 들어가시면 참 좋답니다. 

근처에 있는 만리포해수욕장에도 가보시면 좋습니다. 특히 만리포 해안 끝에 위치한 힐링 산책코스로 해안테크길을 따라 태안의 아름다운 바다의 시원한 바람과 파도소리를 듣고, 갯벌, 우거진 소나무숲길에서 평온함을 찾을수 있답니다. 

8.파도리 해식동굴

간조 때면 바닷물이 빠지면서 해안절벽 아래로 해식동굴이 나타나는데요, 오랜 세월에 걸쳐 파도와 바람이 만들어 놓은 기암절벽과 해식동굴은 신비로움을 간직한 채 방문객들을 맞는답니다. 아치형 동굴 안쪽에서 바라보는 파도리의 바다는 이국적이기까지 하답니다. 많은 젊은이들의 인생샷을 건지는 곳으로도 유명하죠...

9. 로컬푸드 한식뷔페

이제 태안을 곳곳 둘러봤으니 맛있것도 먹어야죠...물론 태안은 바닷가를 끼고 있어서 횟집도 많고 먹거리가 많은데요...저는 항상 태안을 방문하면 이곳에서 한끼라도 먹습니다. 8천원으로 정말 맛있는 한식뷔페를 먹을수 있는 가성비 갑인 곳이죠..로칼푸드 태안군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그런듯해요. 안면도로 넘어가기 바로 코앞에 있답니다. 위치도 좋고 가격도 좋으니 태안에 가시면 꼭 한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