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미국

미국 서부 그랜드 써클에 도전하다

by 똥손2 2022. 8. 6.
반응형

2022년 3월 18일-3월 31일

이번 여행은 그동안 너무 가고 싶었던 그랜드 서클이다...
돌덩이를 별로 안 좋아하는 짝꿍 덕분에 그쪽으로는 가보지도 않았는데 이번엔 무조건이다 하고 출발했다.
미국에서 20년을 살고 이제 한국으로 돌아가려는 이 시점에 기분이 한편으론 한편으론 감개무량하다. 큰 문제없이 잘살았으니 고맙다고 , 감사하다고 떠난 여행이다.

1. 일정
그랜드캐년을 출발로 페이지, 홀슈 밴드, 앤탈롭 캐년 , 그리고 모뉴 밸리, 아치스 캐년,  브라이스 캐년, 자이언캐년까지 도는 2주일의 일정이다.. 하나씩 보면 2주일도 모자라지만 시간이 허락지 않으니 어쩔 수 없다.  라스베이거스에서 하루를 자고 아침 일찍 그랜드 캐년으로 출발했다. 4시간을 운전해서 도착한 그랜드 캐년..

2. 그랜드캐년
와우 웅장 그 자체.. 너무 커서 도리어 보기만 하고 이곳에서는 하루도 안 잤다.. 마치 어떻게 건드릴 수없어서 보기만 한.. 그 웅장함. 손댈 수 없던 그 거대함.. 그러면서 가볍게  보고만 가는 내 마음은...ㅋㅋ인간의 얄팍함이다.. 어이를 건드려서 봐야 할지 모르겠다. 아는 지인은 이곳 그랜드캐년 안으로 들어가서 20일 동안 백패킹을 했다는데 나는 겨우 반나절 보고 지나갔다..

3. 페이지
그리고 달려서 페이지로 갔다.. 이 만만해 보이는 도시에선 이틀이나 잤다.. 추천하는 캠핑장은 페이지 안에 레이크파웰속에 있단 맨 구석에 박혀있단 캠핑장 wahweap... 너무 시설이 좋았다.. 샤워시설도 잘 돼있었는데 작동은 안 됐다.. 내가 잘 못하는 건지... 늦은 3월 말이어서 자리도 너무 많았고 저녁에 해지는 것도 너무 아름답고 별도 너무 예뻤던... 너무 좋았던 캠핑장... 추천..
앤탈롭 캐년은 예약을 해야 함에도 자리가 많은 것 같아서 예약을 안 하고 갔더니 웬걸 모두 매진이다. 바보 같으니... 어쩔 수 없이 찾아 헤매다가 취소된 표 1장만 구했다. 짝쿵이 나 혼자 들어가 보라고 해서 ㅠㅠ 혼자 들어갔다.

4. 앤탈롭 캐년
모래사막 같은 곳에 땅속에 이렇게 예쁜 캐년이 숨어있다니.. 그 모래가 바람이 불어 멋진 풍경을 만들어 냈으니 가히 놀랄만하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이곳의 가이드들이다. 가이드들은 사진을  기가 막히게 찍는다. 각도 조절부터 각종 사진기의 기능까지 모르는 게 없다. 아마도 그렇게 훈련을 하는 모양이다. 이 앤탈롭 캐년은 가이드가 인디언들이고 꼭 가이드를 동반해서 들어가야 한다. 그래서 예약을 해야 하고 개인이 들어갈 수 없게 돼있다. 인디언들은 엄청나게 돈을 많이 벌겠구나. 싶었다. 다시 캠핑장으로 와서 하루 더 잤다.

5. 모뉴 밸리
그리고 모뉴 밸리로 달려갔다.. 모뉴 밸리를 한 바퀴 도는 일정인데 별 기대 안 했는데 너무 좋았다.. 돌멩이를 안 좋아하는 짝꿍도 너무 좋아하고 신기해했다..  이곳은 차를 가지고 들어가는 것인데 차량을 제한한다. 한대가 들어가고 한참있다 또 한대를 들여보낸다. 그리고 들어간 차와 나가는 차를 모두 체크한다. 아마도 너무 넓어서 혹시나 안 나오는 차량이 있으면 안돼서 그러는 거 같다. 차를 타고 천천히 딴 세상으로 들어가는 것처럼 들어가 보니 모뉴 밸리 너무 멋졌다. 가는 곳곳마다 어떻게 이런 돌덩이들이 세워졌는지 모르겠다. 그 넓은 사막 한가운데 세워진 멋진 돌덩이들... 모뉴 밸리 왕추천이다.

6. 콜로라도도 보자..
그리고 우리는 시간이 많아서 콜로라도로 넘어갔다.. 일정에도 없는 콜로라도로 넘어가니 3월 말인데도 추웠다.. 눈도 보이고... 캠핑장은 모두 문을 닫아서 어느 산 밑에 화장실이 있고 하이킹을 할 수 있어서 그곳에서 하루 묵기로 하고.. 잠을 청했는데.
콜로라도 여행은 시작도 못하고 접었다.

7. 멈춘 여행
새벽녘에 온 전화 한 통... 엄마가 아프시다.. 아구... 여기서 나의 그랜드 서클 여행은 마무리가 되었다.. 나머지 일정은 포기하고 20시간 운전하며 마무리했다.. 반드시 나머지 일정을 조만간 꼭 채우리라 다짐하면서...ㅠㅠ

미국에서 캠핑이나 차 박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 링크 걸어놨으니 들어가 보시라.
미국 여행 준비 중이신 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성심껏 답하겠어요...
미국 캠핑사이트
https://www.recreation.gov/

Recreation.gov - Camping, Cabins, RVs, Permits, Passes & More

We're here to help you dream up your next trip, figure out the details, and reserve experiences at over 3,600 facilities and 103,000 individual sites across the country.

www.recreation.gov

그랜드캐년
앤틸롭캐년
앤탈롭캐년
모뉴밸리
모뉴밸리를 지나서 콜로라도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