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경상남북도

경남 함양 남계서원 세계유산 빛의 노래, 서원을 밝히다..미디어 아트쇼

by 똥손2 2022. 11. 2.
반응형

이 행사를 위해 날짜를 조절하면서까지 이곳 함양에 왔는데요, 역시나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정.. 말.. 대.. 단.. 했. 답.. 니.. 다.....

2022년 함양 남계서원 세계유산

빛의 노래, 

서원을 밝히다.

 

9월 30일 ~10월 30일 

(18:00 ~ 21:00)

함양 남계서원 일원 

경남 함양에 도착해서 한옥마을 체험을 하고 싶어서 남계 스테이에  도착했을 때 어찌나 좋았는지... 숙소를 너무 잘 선택한 것입니다.
 미디어 아트쇼를 하는 곳이 바로 남계서원, 바로 옆이어서  도착 첫날부터 함양의 매력에 흠뻑 빠졌답니다.
오후에 도착해서 남계 스테이에 짐을 풀고 남계서원을 돌며 산책을 했습니다.
서원을 중심으로 정성스럽게  둘레길이 만들어져서  이 산책길을 도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더라고요.
미디어 아트쇼는 7시 , 8시 두 차례에 있었습니다. 이 행사를 위해 함양군이 정말 많이 애를 쓰셨더라고요. 교통부터 진행, 그리고 먹거리까지 어느 것 하나 정성이 안 들어간 것이 없었어요. 여행을 하면서  도시의 군청장님이나 시청장님을 볼 수가 없는데 미디어아트쇼에 군청장님이 오셔서 축사도 해주시고... 하하.. 정말 멋진 밤이었습니다.

"빛의 노래 서원을 밝히다." 미디어 아트쇼
함양 남계서원의 유교정신이 살아 숨 쉬는 조선의 대표 서원으로  풍영루를 중심으로 스토리가 있는 음악, 레이저쇼 등등 여러 기법을 사용해서 정말 수준 높은 아트쇼를 선보였습니다. 이 행사는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 한 달간 지속됐고요, 미디어 아트쇼뿐 아니라 곳곳에서 레이저 퍼포먼스와 여러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멋진 둘레길은 서비스였고요...

빛의 노래 서원을 말하다
멋진 미디어쇼
둘레길에 설치된 관객과 함께 호흡하는 미디어
아이들이 이렇케 함께 호흡하며 재밌었답니다.
둘레길에 있던 멋진 모습
미디어 아트쇼중에서
남계서원 내부에 있던 선비유생들의 모습
메밀밭에 있던 포토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