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전라남북도

전남 남원 광한루원, 남원예촌, 남원맛집 광한루 석쇠구이집

by 똥손2 2023. 5. 3.
반응형

성춘양과 이도령의 사랑이 넘치는 곳, 남원하루여행기

남도는 사랑입니다. 남도 특유의 음식은 여행의 피곤함을 달래주기에 부족함이 없지요...여행 마지막에 들렀던 남원.. 사실 남편이 남원을 들렸다 가자고 하길래 (뭐, 춘양이 뻔한 스토리라 별기대 안했어요.) 피곤하긴 했지만 그래도 언제 또 남도에 와보나 싶어서 들렀답니다. 

별기대를 안해서 일까요?? 오래 간만의 고궁나들이도 너무 좋았구요, 야간 고궁의 화려한 야경도 멋졌구요..남원예촌앞에 있던 춘양이도 울고간다는 석쇠구이집...맛집으로의 힐링이 남원여행을 더욱 즐겁게 했답니다. 

광한루의 야경이 어찌나 예쁘던지...

1. 광한루원
2. 남원예촌
3. 남원루석쇠구이집

1. 광한루원

우리나라 4대 누각의 하나인 광한루..한양 궁궐에는 경회루가 있고 지방에는 남원 광한루, 평양의 부벽루, 진주의 촉석루, 밀양의 영남루등 4대누각중에서도 으뜸인 광한루...

평양의 부벽루는 애석하게도 가볼수 없는 곳에 있고 진주의 촉석루는 6.25때 불에 타 없어진것이 1960년 5월경 복원되어 역사가 짧으며 밀양의 영남루 역시 1844년에 지어 복원역사가 길지 않습니다. 

그러나 광한루는 1419년 지어져 1597년 정유재란떄 불탔으나 1626년 복원되어 지금에 이르고 있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사실 광한루는 막아놔서 밖에서만 볼수 있게 되어 있어요. 

저희는 오후 5시 조금 넘어서 도착했답니다.  오후 6시부터 무료입장이여서 근처를 구경하면서 6시되어서 들어갔어요...당연, 무료..하하..그런데 오후 7시넘어 8시가 되니까 남원시민들이 엄청 놀러오시더라구요...이곳에서 산책도 하고 즐거운 놀이도 하시고 남원시민들의 놀이터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야경도 너무 멋지고...근처의 남원예촌 한옥민박도 있어서 더욱 근사해 보이더라구요..

  • 이용안내 : 어른 4천원(남원사랑상품권 2천원 환원) , 청소년 2천원 , 어린이 1천원
  • 동절기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오픈) , 하절기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오픈)
  • 야간 오후 6시이후엔 무료(하절기: 오후 6시에서 9시까지, 동절기 : 오후 6시에서 8시까지 )
  • 주차장 : 당일주차 (2천원)

2. 남원예촌

이곳은 광한루원 옆에 있는 한옥민박입니다. 민박이라고는 하지만 켄싱턴호텔에서 운영하는 고급한옥호텔입니다. 멋지게 해놓으셨더라구요. 한옥민박으로 들어갈수 있게 막아 놓지 않으셔서 들어가서 구경도 했답니다.

드라마 지리산 촬영지로도 유명한 이곳은  2016년 한옥의 명장들이 만들었다고 하지요..

대략 20만원정도면 하루 묵을수 있는 곳입니다. 자세한 리뷰나 문의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https://place.map.kakao.com/27464509?referrer=daumsearch_local 

 

남원예촌by켄싱턴

전북 남원시 광한북로 17 (금동 103-1)

place.map.kakao.com

이곳에서 숙식을 하는 분은 어떨지 모르지만 구경꾼으로 둘러본 저희는 좋았답니다. 사실 숙박하시는 분은 일반인이 들어오면 별로 안좋을 듯해요...웬지 모르게 구경꾼들이 많이 들어오니까 방해도 될거 같고..

아무튼 제가 본 한옥민박중 최고더라구요...

손님들도 꽤 있는듯 해보입니다. 남원 광한루원과 남원여행하면서 묵기에는 좋은듯 보입니다.

3. 광한루원 맛집, 광한루석쇠구이

저녁내내 돌아다니니 배도 고프고 뭘먹어야 하나 걱정되 되고...야시장 안내가 있길래 따라 가봤더니 안한다고하더라구요..분명 금요일 토요일엔 야시장 오픈이라고 안내가 되있더구만....야시장 안하시면 아예 안내도 없애야 될듯합니다. ..그렇케 왔다갔다 시간만 소비하고 결국은 남원예촌앞에 있는 광한루석쇠구이집으로 들어가 앉았답니다....

저희는 일행이 4명이여서 고추장 불고기 2인분과 소 불고기 양념 2인분을 시켰답니다. 와..정말 맛있었어요..위에 반찬 보이시죠??역시 남도...하나같이 맛있더라구요...특히 저 시래기국  정말 최고였답니다. 감칠맛이...

가성비도 너무 좋았어요. 1인분이 9천원입니다. 배도 고팠지만 모든 반찬과 국도 맛있고 불고기도 불맛이 제대로 나더라구요...

남원에 다시 방문하면 꼭 다시 가보고 싶더라구요...

반응형

댓글